반응형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서비스를 도입했다.

2021년 1월 5일(화) 11:00시, 금융결제원 및 신용카드사와 함께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로써 소비자는 여러 카드사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앱으로 그동안 잊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간편하게 현금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 카드사는 11개이다.

- 전업 카드사 8개 : 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
- 겸영 카드사 3개 : 농협, 씨티, 우체국11개
- 1포인트=1원부터 출금 및 이체가 가능합니다.

< 카드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L.POINT(롯데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 홈페이지
- PC : www.cardpoint.or.kr
- 모바일 : m.cardpoint.or.kr
- 스마트폰 앱 : 카드포인트조회/입금 앱(안드로이드 폰 전용)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이용방법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 FAQ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 및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공용)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조회되는 카드 포인트의 적립시점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시스템 점검시간(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 각 카드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
-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 실시간 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현대카드 : 08:00~23:0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하나카드 : 08:00~20:0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단, 하나카드의 경우, 1만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 홈페이지 : www.cardpoint.or.kr에 접속
- 모바일 : m.cardpoint.or.kr에 접속
- 스마트폰 앱 :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