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정상회담 일정

뉴스 2018. 6. 11. 20:48
역사적인 세기의 담판 북미 정상회담를 하루 앞두고 북미간 비핵화 막판 조율이 한창입니다. 성 김 주 필리핀 미국 대사와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은 싱가포르 현지 시간으로 오전 9시 50분쯤 리츠칼튼 호텔에서 만나 2시간 가량 조율했습니다. 내일 회담의 핵심 의제는 CVID, 즉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한반도 비핵화를 합의문에 담을 수 있을지를 조율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종전선언, 평화협정체결, 북미수교 등도 마지막 조율을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북미 정상회담 시간과 장소
북미 정상회담 날짜: 6월 12일
북미회담 장소: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호텔
북미회담 시간: 한국 시간 오전 10시 (싱가포르 현지시간 9시)
북미 정상회담은 날짜는 6월 12일 센토사 섬 카펠라 호텔 장소에서 오전9시 (한국시간 오전 10시)단독회담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오후 2시 싱가포르를 떠날 예정이라 정상회담은 5시간정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센토사섬은 넓이 4.71㎢의 싱가포르에서 네 번째로 큰 섬이다. 센토사는 말레이어로 ‘평화와 고요’를 의미한다. 한때 해적의 은신처였던 이 섬은 영국 식민지 시대에는 영국군 주둔지로 사용됐다. 카펠라호텔은 영국의 세계적인 건축가 노먼 포스터가 디자인한 객실 110여개를 갖춘 5성급 최고급 휴양시설이다. 주변에는 리조트, 골프코스, 테마파트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북미 정상회담 일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12일 오전 10시(한국시간)부터 싱가포르에서 북미 정상회담을 진행합니다.
경제·금융
-09:00 금융감독원 임원회의
-10:00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
-14:30 금융위원회, 제2차 테크자문단회의
-16:00 국토부 건설산업혁신위원회
-19:00 주한미국상공회의소 ‘CEO 서버즈 나이트’ 자선행사
정치·사회
-10:00 북미정상회담(싱가포르 현지시간 09:00)

▶트위터 북미 정상회담 생중계
트위터가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북미 정상회담'을 생중계합니다. 트위터는 SBS, 아리랑국제방송, 블룸버그, NBC뉴스, 폭스뉴스, 후지TV, TBS 등 다양한 언론사들과 함께 한국어, 영어, 일본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위터 생중계 페이지에 접속하면 방송 품질급 라이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회담 관련 실시간 트위터 대화도 확인할 수 있다. 아리랑국제방송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전 세계로 단독 생중계한다. 아리랑TV는 11일 오후 4~6시 '북미 정상회담 전망과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트위터 라이브 블루룸을 120분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