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4일(일) 문재인 대통령은 트위터에 특별한 선물과 편지입니다라며 선물받은 참깨와 편지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참깨와 함께 보낸 편지 내용과 스토리가 너무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동화속 이야기 같아 네티즌과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에 올라온 참깨와 편지 사진

특별한 선물과 편지입니다.작년에 청와대 추석선물로 보내드린 참깨를 심어 수확한 것을 보내주셨네요. 정성을 다 해서 심고 또 가꾸면 적절한 때에 풍성하게 되돌려주는 자연의 섭리가 새삼 고맙습니다. “국가의 일은 급하게 할 수 없고 빨리 성과가 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씨앗을 뿌려 잘 키워 시간이 되면 수확하는 것 처럼 대통령께서는 지금 소중한 씨앗을 뿌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통령께서 보내주신 참깨가 50배 이상으로 불어난 것 처럼, 나중에 큰 결실을 맺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벼는 농부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고 합니다. 씨앗을 뿌리고 수확하기까지 농부가 흘려야했던 땀의 가치를 깊이 새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작년 추석선물로 보내드린 참깨가 풍성한 수확으로 돌아왔습니다. 선물세트 속의 참깨 한봉지를 그냥 드시지 않고 심어서 농사 지으셨다니, 그리고 그 수확을 다시 보내주셨으니, 그 정성이 감동스럽습니다. 농사짓는 사람의 지혜도 함께 보내 주셨습니다. 정직한 수고만이 정직한 결실을 맺는다는 것, 그리고 씨를 뿌려 결실을 맺을 때까지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격려와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고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께 보낸 편지 내용과 감동적인 참깨 선물 스토리

문재인 대통령님께

한반도 평화와 경제 문제 등 국정과제에 힘드실 줄 압니다. 남북 정상회담과 추석을 앞두고 대통령님의 소원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보내는 참깨는 작년 추석에 대통령께서 보내주신 선물셋트의 참깨를 심어 수확한것입니다. 작년 추석에 처음으로 대통령께 선물을 받고 기뻐서 고향 부모님께 추석 선물로 드렸는데 동네 자랑도 하시고 너무 좋아하셨습니다. 부모님은 그 참깨를 귀하게 여겨 드시지 않고 심어 올해 수확하셨어요. 아마 토종 참깨였나 봅니다. 부모님은 받기만 할수 없다며 수확한 참깨를 꼭 보내 드리라고 하셔서 이렇게 보냅니다.

국가의 일은 급하게 할수 없고 빨리 성과가 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씨앗을 뿌려 잘 키워 시간이 되면 수확하는 것처럼 대통령께서는 지금 소중한 씨를 뿌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통령께서 보내주신 참깨가 50배 이상으로 불어난 것처럼 나중에 큰 결실을 맺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같이 보내는 토종 배추씨와 옥수수씨도 기회가 되신다면 심어 맛 보시면 좋겠습니다. 쥐이빨처럼 생겼다고해서 이름이 쥐이빨 옥수수는 딱딱해서 삶아 드시기는 어렵고 팝콘이나 뻥튀기로 드셔야 좋습니다. 팝콘으로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렵게 보전되고 있는 토종씨앗과 농업 농촌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토종씨앗들이 농사 짖고 계신 부모님과 우리 농부들 같습니다.

대통령님 많은 국민들이 지지하고 참여하고 있으니 계속 나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9월11일
대전 충남 녹색연합 양흥모 올림





▶문재인 대통령께 보낸 참깨 선물과 편지 내용을 본 네티즌 반응

-대통령님~'이니손목시계' 선물 주시면, 잘 키워서 내년에 '벽시계'로 돌려 드릴께요 ^0^ 울 대통령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너무너무 감동적입니다.이렇게나 훌륭한 대한민국 국민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 늘 고생하시는 대통령님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나의 대통령님, 대통령님께서 지금 뿌리는 씨앗도 언젠가는 수확되어 온 국민을 윤택하게 할 것이라는 것을, 평화가 공기처럼... 다음 세대에게 축복으로 돌아갈 것을 믿어요. 흔들림 없이 지지합니다. 건강하셔요 나의 대통령님...

-감동입니다. ㅠㅠ 저도 대통령님께서 뿌리신 씨앗이 풍성한 수확으로 돌아 올 것을 믿어의심치 않아요. 대통령님 항상 사랑하고 고맙습니다.

- 편지내용도 보내주신것들도 다 감동적이네요. 대통령님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대통령께서 심으신 "부패하면 유능할수 없다.태도가 본질이다"라는 말들도 시민들의 마음속에 뿌려진 참깨같습니다. 농사 잘 지어서 민주주의의 큰 수확 얻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큽 ㅠㅠ감동적 이야기예요 대통령님 건강 조심하세요 항상 감사해요

-어? 나 왜 눈물남? ㅜㅜ

-그 대통령님에 그 국민이네요. 너무 멋진 사연입니다. 으쓱으쓱. 우리는 문파. 이니대통령님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