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2월25일 크리스마스 청와대 풍산개 곰이 새끼 폭풍성장 근황

지난 11월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께서 키우는 풍산개 곰이 새끼들의 사진을 공개한데 이어 청와대는 12월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풍산개 곰이 새끼의 폭풍성장한 사진과 서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뜨개실로 만든 목도리한 곰이 새끼들의 앙증맞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청와대는 페이스북에 "따뜻한 성탄절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11월에 태어난 곰이 새끼들의 소식 전해드립니다. 여섯 마리의 풍산개 강아지들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서 이제는 관저 앞 잔디밭을 뛰어다니고 하얀 이도 제법 나서 이갈이를 하는지 물기를 좋아하네요. 서광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김정숙 여사를 통해 선물한 손뜨개 목도리를 두르고 관저 마당을 뛰어다니는 강아지들 사진, 대한민국 청와대의 성탄 선물입니다. 티 없이 해맑은 하얀 강아지들처럼, 행복하고 즐거운 성탄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글을 올렸습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성탄절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성탄절 아침, 우리 마음에 담긴 예수님의 따뜻함을 생각합니다.

문풍지 우는 겨울밤이면
할머니는 이불 속에서
혼자말로 중얼거리시네

오늘 밤 장터의 거지들은 괜찮을랑가
뒷산에 노루 토끼들은 굶어 죽지 않을랑가

아 나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낭송을 들으며 잠이 들곤 했었네
(박노해, 그 겨울의 시 중)

애틋한 할머니의 마음이 예수님의 마음입니다.나의 행복이 모두의 행복이 되길 바랍니다.


▶11월27일자 청와대 풍산개 곰이 새끼 소식


▶청와대 곰이 새끼 6마리 사진 공개됐습니다.


✔11월27일 '곰이' 새끼 소식입니다.
아직 분홍분홍한 젤리를 가진 꼬물이지만 모두 건강한 모습입니다. 주말에 전해드렸던 풍산개 '곰이' 새끼들의 사진, 딱 두 장 뿐이라 섭섭하셨죠?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을 들고 돌아왔습니다! 순방길에 오르기 전 오늘 아침, 관저에서 새끼들과 인사를 나누는 문재인 대통령님..토실토실 건강한 강아지들의 영상과 사진, 함께 보시죠. 사진은 타래로 이어집니다.

청와대는 25일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지난 평양정상회담 때 김정은 위원장 부부로가 문재인 대통령 부부께 선물한 풍산개 곰이가 최근에 낳은 새끼 6마리 사진을 공개했다.

<청와대 트위터>
11월 9일에 태어난 ‘곰이’의 새끼들 소식, 궁금하셨죠? 엄마개 곰이와 여섯 새끼들 모두 아주 건강합니다. 11월 9일에 태어난 ‘곰이’의 새끼들입니다. 엄마개와 여섯 새끼들 모두 아주 건강합니다. 사진은 오늘 오후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관저 앞마당에서 곰이와 새끼들을 살피는 모습입니다.



<곰이 새끼 영상입니다>



▶곰이 새끼 사진 공개 네티즌 반응

-저기요 선생님! 동물사진은 한마리당 10장이 기본이라고 알고있습니다만? 현재.. 곰이 (1/10)..그외 꼬물이들 (2/10)×6 나머지 사진 기다리겠습니다.

-사진이 넘 적어요..ㅠㅠㅠㅠ

-사진 많이 많이 올려주세요~ㅠㅠ♡♡♡

-아 강아지 사진 많이 기다렸어요. 인절미 강아지들 정말 귀여워요. 빡빡한 외교일정으로 많이 시달리셨을 대통령님 여사님을 예쁜 강아지들이 위로해 드리네요.


-까악! 너무 귀여워요. 딱 봐도 복덩이들이란 게 확! 대통령님과 여사님 행복해 보이셔서 정말 기쁘고,훈훈함ㅠㅠ

-곰이의 모성애가 몸짓으로도 나타납니다. 곰이 너무 고마워, 애 썼다 ^^ 아부지 엄마 말씀 잘듣고 아기 잘 키워랏

-꺄~~오늘 하루 힘들었던 마음이 사진보고 힐링되었습니다. 곰이야 잘 키우느라 고생이 많구나^^ 대통령님, 여사님 사랑합니다 소식 전해줘서 고맙습니다.

-아우 저 복덩이들 덕분에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겨날거같음




문재인 대통령은 11월12일 페이스북과 SNS를 통해 지난 평양 정상회담 방문때 김정은 위원장 부부로 부터 선물받은 풍산개 곰이가 새끼를 6마리 낳았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청와대 새 식구가 된 곰이와 송강이, 기억하시죠? 암컷 곰이가 새끼를 낳아 청와대 동물식구가 더 늘어났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기쁜소식을 직접 전하셨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평양 방문 때 김정은 위원장으로부터 선물받은 풍산개 ‘곰이’가 지난 금요일(11월 9일) 새벽 새끼 6마리를 낳았습니다. 암수 3마리씩. 모두 흰색. 다 건강해보입니다. 개는 임신기간이 2달 정도이기 때문에 ‘곰이’는 새끼를 밴 채 우리에게 온 것이 분명합니다. 2마리의 선물에 6마리가 더해졌으니 큰 행운이 아닐 수 없습니다. 남북관계의 일이 이와 같기만 바랍니다.



✔풍산개 '곰이' 6마리 새끼 사진 보고싶어요~

풍산개 곰이가 새끼 6마리를 낳았다고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강아지 모습이 궁금하다며 사진을 올려달라며 이젠 청와대 동물농장 방송국을 만들어야 하는것 아니냐는 댓글들도 남겼다.

곰이 6마리 새끼 사진을 보고싶다는 댓글에 청와대 트위터는 "엄마가 된 곰이와 강아지들 사진, 저희도 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태어난지 며칠 되지 않은 강아지들이 건강하게 잘 지내는 것이 중요하겠죠. 강아지들이 엄마 품에서 조금 더 자라면 사진으로 소식 전하겠습니다"고 글을 올렸다.




▶김정은 리설주 부부가 선물한 풍산개 곰이(암컷) 송강(수컷) 증명사진

풍산개는 북한 천연기념물 제368호로 지정돼 있으며 이번에 선물로 받은 수컷 ‘송강’이는 2017년 11월생, 암컷 ‘곰이’는 2017년 3월생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 방문 첫날 목란관 만찬 전에 김정은 위원장 부부가 문재인 대통령 부부에게 풍산개 한 쌍 사진을 보이며 선물을 하겠다고 약속했고 당시 리설주 여사는 “이 개들은 혈통증명서도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풍산개 '곰이'가 낳은 6마리 새끼 이름 공모전 해주세요?~

한편 네티즌들은 트위터에 '곰이' 강아지 6마리 이름을 각자 생각하는 이름으로 지으며 댓글을 쓰고 이름 공모전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남겼다.

"강아지 이름
귤이, 송이, 인이, 은이, 숙이, 설이
어때요? 건강하세요.그리고 순방 잘다녀오세요"
(감귤, 송이버섯, 문재인, 김정은, 김정숙, 리설주에서 따온 이름)



✔유머) 곰이 사과를 어떻게 먹게?


"베어 먹음"(Bear 먹음)
깔깔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