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 해 동안 한국관광의 발전에 기여하고 우수한 관광자원과 기여자를 발굴하여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8회를 맞이한 '2018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이 11일 오후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아리랑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은 2018년을 빛낸 4개 분야 10개 부문 지자체, 유관기관, 국민 추천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된 후보들 중 학계, 업계, 언론계로 구성된 관광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됐습니다.

또한 2016년 숙박 부문 수상지인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에서 개최됐으며 2017년 전통자원 부문 수상자인 '안성 남사당놀이'가 축하공연을 펼쳤습니다.

▶자연자원 부문➡울릉도 독도, 문화자원 부문➡고성 비무장지대

2017~2018 한국관광 100선 중 우수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관광자원을 선정하는 자연자원 부문에서는 울릉도와 독도가 선정됐습니다. 천혜의 자연경관뿐 아니라 역사적인 의미까지 두루 갖춘 곳으로 한국관광의 별인 우리나라 대표 관광명소입니다.

문화자원 부문에 선정된 고성 비무장지대(DMZ)는 금강산과 설악산을 잇는 중심지로 금강산 육로 관광이 실현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비무장지대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청정한 동해바다와 통일전망대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고성 비무장지대는 평화 관광의 시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전통자원 부문➡진도 토요민속여행, 열린자원 부문➡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

지역 역사, 전통문화, 전통예술 등 무형의 관광 매력물을 활용한 관광자원을 선정하는 전통자원 부문에서는 진도 군립민속예술단의 '진도 토요민속여행'이 선정됐고, 장애인과 어르신 및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제약없이 관광활동을 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자원을 선정하는 열린자원 부문에서는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이 선정됐습니다.





▶숙박 부문➡공주 한옥마을, 음식 부문➡대구 안지랑곱창골목 앞산카페거리, 쇼핑 부문➡광주 대인예술시장

한국 전통 체험요소가 가미된 숙박시설을 선정하는 숙박 부문에서는 전통문화 체험시설을 갖춘 '공주 한옥마을'이 선정됐고 한식과 퓨전 등 관광에 기여한 먹거리 분야의 테마거리를 선정하는 부문에서는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맛집과 야경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구 안지랑곱창골앞산카페거리'가 뽑혔습니다. 전통시장, 야시장 등 관광매력도가 높은 시장을 선정하는 쇼핑 부문에서는 예술과 시장이 만나 문화예술시장으로 거듭난 '광주 대인예술시장'이 선정됐습니다.





▶관광 공로자 부문➡배우 박서준, 관광정보 부문➡비지트 서울, 지자체 부문➡여수시 선정

여행의 동기를 북돋거나 여행 관련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는 정보 부문에서는 서울의 관광정보를 생생하게 제공하는 서울관광재단의 '비지트 서울'(Visit Seoul)이,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지자체 부문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관광객 연1300만명을 유치하고 있는 '여수시'가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관광 공로자 부문에서는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와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통해 한국을 널리 알리고 한국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한 한류 배우 '박서준'씨가 선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