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10월23일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로부터 운전기사와 차량 유지비 등을 지원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에 대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조폭 연루설 의혹을 받고 있는 은수미 시장은 지난 20대 총선 이후인 2016년 6월~2017년 5월까지 1년간 성남지역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 이모씨가 세운 중국 유명 스마트폰 한국총판 K사로부터 운전기사와 차량 유지비 등 약 3300만원을 지원받은 혐의로 수사를 받아왔다.

조직 폭력배 출신 사업가 이씨는 해외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며 탈세를 저지른 혐의로 지난해 말 구속된 이후 재판에 넘겨진 상태이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수차례 검찰과 협의해 은수미 시장을 기소의견으로 송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은수미 시장은 수사과정에서 운전기사는 자원봉사였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관련 혐의를 부인해 왔다.

현재 은수미 시장은 지난달 조폭의 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상대로 손해배상과 정정보도 청구 소송을 냈다.


기소의견 송치 뜻
먼저 입건이란 사(건)이 성(립)됐다, 곧 범죄 혐의가 있어 수사하겠다는 뜻입니다. 입건 이후 수사를 한 경찰이 법의 심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검찰로 사건을 넘깁니다.이것을 보통 언론에서는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라고 표현합니다.송치란 피의자와 관련 서류를 배(송)조(치)했다고 말합니다.

검찰이 사건을 재판으로 넘기는 경우 기소한다고 합니다.이는 공적인 소송(소)를 제(기)하는 것을 말합니다.즉 기소의견이라는 것은 어떤 사건을 처벌 하기위해 기소(재판을 하는 것)를 했으면 한다라고 검사에게 의견을 묻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