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은 2019년 9월26일 오후 국회 제1회의장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과 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질의와 답변을 이어나갔습니다.
이때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대정부질문에서
주광덕 의원 : 9월23일 이번주 월요일 검찰이 자택 압수 수색 시작할 무렵에 압수 수색하고 있는 수사팀장에게 장관이 전화 통화한 사실이 있지요?
조국 장관 : 통화한 적 있다. 지금 아내 상태가 안 좋으니까 좀 차분히 해달라고 부탁했다.
주광덕 의원 : 법무부장관으로서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을 했다
조국 장관 : 그렇지 않다, 제 처가 매우 안 좋은 상태라서 배려를 해달라고 말씀을 드렸다.
주광덕 의원 : 압수수색하는 검사의 권리를 인사권과 지휘, 감독권을 가진 장관이 전화했다는 사실만으로 직권남용죄에 해당합니다.
조국 장관 : 동의하기 매우 힘듭니다. 의원님
검찰이 아니면 알수 없는 전화통화와 압수수색 내용을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어떻게 알았는가?
주광덕 의원의 대정부질문이 알려지자 온라인 커뮤니티 와 SNS 네티즌을 중심으로 검찰의 정보제공이 아니고서는 알 수 없는데, 조국 장관 자택 압수수색 내용을 어떻게 주광덕 의원이 알고 있는지 명백히 밝혀야 한다는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민주당 측은 대정부질문에서 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조국 장관이 검찰 압수수색 팀장과 통화했다는 이야기를 했다. 이는
검찰과 내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자료라고 비판했습니다.
또한 만일 검찰 내부에 한국당과 거래하는 어둠의 세력이 존재한다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주광덕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이다.
주광덕 의원은
검사 출신 국회의원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23기 동기입니다.
주광덕 의원 지역구는 경기도 남양주시병이며 소속위원회는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입니다.
박근혜 정부시절 김기춘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을 역임했습니다.
△ 춘천 제일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법학 학사, △ 서울동부지방검찰청 검사, △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정무비서관
검찰자한당내통 실검 1위로 검찰과 자유한국당에 의문을 제기하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을 통해 네티즌들은 주광덕 의원 발언은 검찰이 아니면 알 수 없는 발언이다. 어떻게 알았는지 검찰 내부자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에 "검찰자한당내통" 이라는 검색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네티즌들은 검찰과 자한당이 내통하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내용이다. 주광덕 의원이 하는 이야기는 전부 검찰에서 흘러나온 이야기이다. 검사 출신이자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인 주광덕 의원이라는 점도 의문을 가지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검찰과 한국당이 내통을 했는지 확인할 수는 없으나 검찰 내부의 정보가 한국당에 의해 제기된다고 생각한다.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의견을 표했습니다.
주광덕 의원 발언과 검찰자한당내통 검색 1위 네티즌 반응
- 주광덕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시절 정무비서관 했던 사람이다. 검사출신에 나이 저 정도 먹었고, 어떤 사람인지 감이 온다. 검찰 출신 정치인은 이제 치가 떨린다. 그 부류들.
- 조국장관님 아내분이 압수수색 나온 검사가 압수수색전에 읽어주는
소리를 듣고 쓰러지면서 조국장관이 아내가 상태가 많이 안좋으니 통화하게 된거라며? 검찰 사람이가? 가족이 없나? 그런데도 11시간씩 짜장면 시켜먹어가며 괴롭혔나?
- 검사야 양심도 없냐!!
압수영장 읽어줄때 조국 부인 쓰러졌다는데 남편에게 전화해서 입원 상의하다 엠브런스 부르면 기자들 또 날뛸거같아 검사한테 바꿔줘서 아픈 부인 부탁한게 죄냐!!! 니들이 압력받아서 11시간 압수수색하고 아픈 환자 옆에서 점심까지 시켜먹었냐? 양심좀!!!
- 윤석열이 주광덕에게 보고하고 있었던거야? 그럼 검찰총장 위는 주광덕? 소오름~
- 자한당과 검찰 한통속이구나? 검찰 개혁 못하면 나도 저렇게 당할수있다. 일반국민 죽이는일은 아무것도 아니겠네 것도 아무도모르게
- 주광덕에게 직보한 검찰내 밀정을 색출해서 처벌해라
- 나라가 미쳐 돌아가도 유분수가 있죠. 도대체 불법, 위법 사항이 일어났음을 보여주는 제대로 된 증거 하나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몇 개월째 의혹만으로 가짜 뉴스 퍼뜨리고 기소하고 압수수색해서 한 가족을 조리돌림하고 온 국민을 고통으로 몰아넣다니요. 검찰, 언론, 야당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될 겁니다.
- 윤석열은 몰랐다던데 그럼 윤석열 위에 주광덕이네 소오오름
- 윤석열은 이거 끝까지 추적해서 밝혀라. 못하면 옷벗어라. 총장한테 보고도 안한 걸 주광덕은 알았다고 참나, 비선총장이냐 주광덕이.
- 정말 이렇게 썩은 검찰인줄 몰랐다.
검찰개혁이 답이다. 국민들이어 촛불 들어야 한다.
- 오늘 국회 대정부 질문은 자한당과 검찰이 하나란것을 절실하게 보여준 케이스 완벽하게 들통이 낫죠? 이마에 아니다 라고 말한다면 오늘 지들이 말했던 화면을 들이대면 될것입니다. 민주당은 조국을 지켜주세요. 안지켜 주면 민주당 지지율 바닥을 칠것입니다.. 왜 범죄자들은 떳떳하고 죄없는 자들이 쩔쩔 메어야 합니까? 오늘 또한 보면서 조국장관이 장관이 아닌 국민이 저자리에 앉아 있단 생각이 들었네요...
- 인간으로써 자한당, 검찰, 언론 진짜 너무한다. 입장바꿔 생각하면 난 조국이 안스럽다. 부와 명예가 있는 사람이 장관하나 하고싶어 그자리에 있겠는가?! 개인이 아닌 검찰개혁의 사명감으로 그자리에 나선것이다. 민주당..국민들 꼭 조국을 지켜줍시다.
- 통화한 검사가 누구일까? 남편으로서 아픈 아내 걱정에 애타는 심정으로 부탁했을건데. 그걸 이렇게 후려치다니, 니들은 정녕 인간이길 포기했단 말인가~ 더도말고 똑같이 니들도 당하게 된다면~
- 주광덕이에게 수사 정보 부지런히 퍼나르는 검사 누군지 실명 밝혀라. 국민들이 처벌할 것이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