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랑@Soohorang

안녕 여러분! 나 수호랑이야 바로 오늘 뜨거웠던 올림픽이 끝이났어!
다들 많이 아쉽겠지만 아직 패럴림픽과 귀여운마스코트 반다비가 기다리니 끝까지 응원해주길바래.
그리고 나 수호랑도 항상 여러분과 함께 있을거니까 너무 아쉬워 말아줘.ㅠ.ㅠ

그 동안 사랑해줘서 고마웠어.
날 잊지말아줘
그럼 안녕

수호랑의 마지막인사와 함께 2월25일 2018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을 끝으로 올림픽 17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평창 패럴림픽은 3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 동안 열린다. 이를 준비하기 위해 올림픽 홍보물을 패럴림픽 상징 브랜드 홍보물로 전격 교체한다. 이에 따라 대회명칭, 오륜, 엠블럼, 마스코트 등이 평창패럴림픽의 것으로 바뀌는 것이다. 즉, 마스코트는 수호랑에서 반다비로 교체된다.

"해변 어딘가"수호랑의 휴가중

동계올림픽 공식 마스코트로 활약한 수호랑의 근황을 공개했다.IOC는 지난 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평창올림픽 기간 인기를 끌었던 공식 마스코트 수호랑의 휴가 사진을 공개했다.한편, 해변 어딘가에서는 이라는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올림픽 선글라스를 끼고 휴가를 즐기고 있는 수호랑의 모습이 담겨있다.

자와 해학의 패러디

-동료의 가죽을 유기하고 급히 해외도피를 한 용의자 수호랑을 찾습니다.

-휴가 갔다오면 책상 빠져있을건데...

-휴가 아니라 은퇴여행이자너~ 말은 똑바로 해야 ㅋㅋ

-그거암? 수호랑이 니들보다 잘생기고 여자들이좋아함ㅋ
겁나커엽넼ㅋㅋㅋㅋㅋ

-??? : 반다비 니가 여긴 어쩐 일로.....
휴가 아니라 은퇴여행이자너~ 말은 똑바로 해야 ㅋㅋ

-평생휴가

-한철장사 끝났자늠ㅋㅋ
한철은 돌아오기나 하지...

-수호랑: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반다비:평창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

이름:수호랑(Soohorang)
2018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백호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호동물입니다.
올림픽의 든든한 친구 수호랑의 이름은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참가자, 관중들에 대한 보호를 의미하는 수호(Sooho)와, 호랑이와 강원도 정선아리랑을 상징하는 랑(rang)을 담고 있습니다.

수호랑 성격
수호랑은 한민족의 상징으로 여겨온 '흰호랑이' 백호(白虎)를 이미지화했다. 수호랑은 도전 정신과 열정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참가자, 관중들을 지켜주는 씩씩한 친구입니다. 앞으로 우리 함께 수호랑의 용감한 모습을 기대해 보자구요!

피겨여왕 김연아의 소개로 시작한 수호랑은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다운 놀라운 피겨 실력으로 트리플을 재연하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마스코트가 공식 채택된 첫 대회는 1972년 뮌헨 하계 올림픽이다. 뮌헨 대회의 마스코트는 독일 사람들이 많이 기르는 개 닥스훈트를 본뜬 발디(Waldi)였다. 발디는 IOC가 공식 인정한 '1호 마스코트'가 됐다.
마스코트는 특색있고 친근한 이미지 덕에 캐릭터 상품으로 판매하는 데 올림픽 전체 수입의 10% 안팎에 이를정도 마스코트는 올림픽 흥행에 중요한 역할을한다.

세계적인 스타 박지성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뜨거운 취재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님께서 친히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함께 광고도 촬영했다.

노룩취재나 가짜뉴스가 아닌 언론에 나갈 보도자료 기사는 크로스체크하며 평창올림픽은 세계평화올림픽으로 대한민국의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을 융·복합시켜 대한민국의 정서와 아름다움, 정을 전 세계인들에게 전달하고,한국의 정서를 담은 프로그램 개발로 평창대회 만의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뒀다.

평창올림픽 후원사 코카콜라 홍보도
열심히 하며 국민들에게 갈증을 해소시켜 주기도 하고 선수촌에 들어온 선수들에게 응원과 애교로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하며 친근함으로 가족같은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수호랑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호랑이의 인상이나 형태보다는 좀더 사람에 가까운 표정이어서 머리가 크면 클수록 사람들에게 귀여움과 친근함으로 다가온다.

외국선수들의 인터뷰때 참석해 축하 세레모니를 해주었고 국민들과 식당에서 함께 밥을먹으며 생활하는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수호랑 기념품 일매출 10억원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8~9일 강릉과 평창 지역에 순차적으로 오픈한 올림픽 공식 매장 ‘슈퍼 스토어’에 하루 평균 5만~6만명이 방문해 7억~8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중 강릉 슈퍼스토어는 지난 17일 하루 매출만 10억원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고 한다. 현재 인기 품목인 ‘수호랑&반다비 마스코트 인형’은 총 40종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중 스키 수호랑ㆍ스케이트 수호랑 등 한정 수량으로 나온 종목별 인기 인형은 대부분 품절됐다. 이번 올림픽 메달리스트에게 수여하는 ‘어사화(御賜花)’에서 착안해 만든 ‘장원급제 수호랑’도 인기 상품이다.

하얀털이 꼬질꼬질한 회색털이 될때까지 열심히 응원하고 귀염과 애교로 평창올림픽의 흥행에 일조한 수호랑은 25일 오후 8시 평창올림픽 폐회식을 갖고 지난 9일부터 17일간 펼쳐졌던 열전을 마무리했다.

수호랑 수고했어

풍자와 해학 패러디 댓글 반응모음
수호랑 근황

‘장원급제 수호랑’의 정가는 3만9000원이다. 현재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17만원~21만원으로 네 배 이상 수준으로 가격이 형성돼 있다. 지난주만 해도 6만원~7만5000원에 거래됐지만 최근 가격이 급등했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링크 참고하세요.

수호랑,반다비 인형 판매하는곳

???: 아저씨 이거 스위스로 가는 거 맞아요...?

반다비가 시키드나!!!

??: 아니, 천국으로 가는 차야

그렇게 스위스를 꿈꾸던 수호랑은 폐기장에서...

스위스에 장식하기엔 너무 커서 천국으로 가는 거니?!!!!!

아저씨, 아저씨, 내 말좀 들어봐요, 여기서 내보내달라고 안할테니까, 나 여기까지 얼마동안 감금되어야 하는거야? 야!! 말을 좀 해봐!! 몇주가 지났는데!! 야!! 야이

???: 실종된 수호랑이 시체로 발견
피해자 이름은 수호랑.
사인은 마늘, 쑥으로 인한 쇼크사
사망추정시간은 2월 25일 오후 10시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