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이 해냈다! 박항서 감독님 감사해요!!

2019 동남아시안 게임이 11월 30일~12월 11일까지 필리핀에서 개최됐습니다. 동남아시안게임은 동남아시아 11개국이 참가하는 종합 스포츠 대회입니다.

2019 동남아시안 게임 축구 경기에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우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자치했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은 필리핀 마닐라 리살 기념 경기장에서 인도네시아를 3-0으로 이기고 우승을 자치했습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축구 결승 결과 3:0 베트남 우승 금메달

경기 초반에는 인도네시아의 거친 공세로 베트남이 고전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강력한 프리킥에 이어, 위협적인 패스로 베트남의 수비를 흔들었습니다.

전반 39분,

베트남의 반격이 시작됐고 마침내 기다리던 선제골이 터졌습니다.

왼쪽 측면 프리킥 상황에서 베트남 도안 반 하우가 정확한 헤딩슛으로 인도네시아의 골문을 열었습니다.






베트남 1: 0 인도네시아 전반전 종료

베트남은 후반전에 수비를 단단히 하면서 빠른 공격 전환으로 운영을 펼쳤습니다.

후반 14분,

1: 0으로 전반을 앞선 베트남은 후반 14분 주장 도훙중이 중거리 슈팅으로 2번째 골을 터뜨렸습니다.

후반 28분,

선제골의 도안 반 하우가 후반 28분 프리킥 상황에서 상대 골키퍼가 손으로 쳐낸 공을 가볍게 밀어 넣으며 사실상 우승을 확정짓는 쐐기 골까지 터뜨렸습니다.


후반 32분쯤, 박항서 감독은 주심에게 거칠게 항의하다 퇴장 명령을 받고 10여분을 관중석에서 지켜봐야했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퇴장은 베트남의 경기력에 큰 영향을 주지않으며 3:0으로 끝이났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 60년 만의 동남아시안게임 우승을 안겨주었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축구 기록들

1959년 이후 60년 만에 동남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우승을 차지하며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또다시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2017년 10월 베트남 지휘봉을 잡은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준우승,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위,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10년 만에 챔피언십 우승, 올해 아시안컵 8강에 이어 60년만의 동남아시안 게임 금메달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축구 포상금

현지 베트남 언론에 따르면 동남아시안게임 축구 우승으로 정부와 민간 기업 등이 전달한 포상금은 약 5억4000만원에 달한다고 전해졌습니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의 포상금 약 5000만원을 지급했고, 베트남 축구협회는가 약 1억5000만원, 민간기업들도 약 3억3000만원을 지급할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베트남 정부관계자는 포상금 규모는 앞으로 몇 배 더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축구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서 사상 최초로 준우승을 차지했을 때 받은 포상금은 25억원 규모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10년만에 우승컵을 차지한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에서 박항서 축구대표팀의 포상금은 10억원 규모로 알려졌습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 우승 네티즌 반응

- 박항서 감독님 감사합니다!!

Therese Nguyen
우리 축구팀이 너무나도 자랑스러워! 오늘의 승리가 꿈은 아닌거지? 베트남의 숙원을 감독님께서 풀어주셨어!

Kieu thai
가즈아!!! 감독님과 함께라면 두려울게 없지!

An Nhiên
베트남 축구팀 축하드려요! 오늘날의 승리는 여러분들의 노력과 코치진, 특히 박항서 감독님의 노고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정말 수고하셨어요!

dinhduc162
박항서 감독님은 감독이 아니라, 사실은 마법사 아니야??

maihoang6219
우리 모두 기억하자고. 우리를 승리로 이끈 진정한 영웅이 누구인지를 말이야! 물론 우리 선수들도 대단했었어. 하지만 우리 선수들을 대단하게 만든 장본인은 바로 박항서 감독님이!!

XeÔm
U22팀 정말 고생많았습니다! SEA에서 금메달을 받는건 처음 보는 것 같네!

Maria
다시금 우리를 승리로 이끈 사람이 누군줄 알아? 바로 박항서 감독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