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AI 카메라

IT 2018. 6. 22. 04:32
LG G7 ThinQ는 화소 수를 높여 전작보다 한층 선명해졌고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광각과 일반각 모두 1,6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광각과 전면 카메라를 보완함으로써 선명한 화질을 구현했습니다.

▶ LG G7 ThinQ 아웃포커스
LG G7 ThinQ의 새로운 기능 아웃포커스는 주변을 흐릿하게 처리해 피사체에게만 집중하게 하는 아웃포커스는 찍고 싶은 대상에만 또렷하게 초점을 맞춰 강조하면서 주변의 배경은 흐릿하게 처리하는 기능입니다.

LG G7 ThinQ는 아웃포커스와 일반 카메라의 화각이 동일하기 때문에 촬영하던 상태 그대로 아웃포커스 탭만 눌러주면 됩니다. 또 촬영할 때나 촬영 이후 결과물 자체에서도 흐릿한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후보정도 쉽습니다.

우거진 나무들이나 숲속에서 인물을 강조하고 싶을때 아웃포커스를 사용하면 인물이나 사물 등 피사체만을 강조하면서 푸르른 배경도 넓게 잡을 수 있습니다.

▶ LG G7 ThinQ의 초광각도 선명하게 고화질 듀얼카메라
특히 LG G7 ThinQ의 광각카메라는 일반각에서는 볼 수 없는 넓은 풍경까지도 더욱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동일한 위치에서 연속으로 찍은 일반각과 광각 사진. 일반각 카메라에서 나무가 한 그루이지만 광각 카메라는 세 그루까지 보입니다. 저조도임에도 똑같이 좋은 화질과 풍부한 색감을 유지하는 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G G7 ThinQ의 AI 카메라
LG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인공지능 기능 중 하나인 AI 카메라가 더 강력해졌습니다. AI 카메라는 스스로 피사체를 인식해 화각, 밝기, 대비 등 최적의 촬영 모드를 적용해줍니다. 카메라로 피사체를 비추면 관련 단어들이 화면에 뜨고, 피사체를 스스로 분석해 가장 최적의 모드를 추천해 줍니다.

기존에는 8가지(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로 구분했다면, LG G7 ThinQ의 AI 카메라는 19가지(▲아기 ▲음료 ▲과일 ▲하늘 ▲눈 ▲해변 ▲사람들 ▲저조도 ▲밤하늘 ▲텍스트 등 11개 모드 추가)로 늘어났습니다.

AI 카메라가 인식한 하늘 모드에서 4가지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모드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하늘 ▲음료 ▲아기 모드입니다. 미세먼지로 흐린 하늘을 AI 카메라의 하늘 모드로 하늘을 찍으면 푸르게 맑은 하늘은 더 푸르고 시원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가올 여름에 음료 모드도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청량한 과일 에이드 등 음료의 특색을 살려 최고의 색감을 입힙니다.

아기 모드는 우리 아이의 역동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모습, 그 순간의 행복감까지 고스란히 담아냅니다. AI 카메라로 이 외에도 과일, 눈, 해변, 밤하늘과 더불어 기존 8종 모드로 최고의 색감을 나타냅니다. 도시모드는 멀리 있는 빌딩도 정확하게 인식해 주고 음식 모드는 재료의 신선함과 맛깔스러움 색감으로 표현해줍니다.

▶LG G7 ThinQ의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 ➡ 밤에도 낮처럼 밝게 촬영해 줍니다.

LG G7 ThinQ는 어두운 곳에서 LG G6 대비 약 4배까지 밝게 촬영해줍니다. 3~10룩스(lux)일 경우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를 추천하고 3룩스 이하일 때는 자동으로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가 적용됩니다. 덕분에 별도로 보정이나 촬영 값을 조작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룩스(lux): 빛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서, 1룩스가 촛불 1개 정도의 밝기를 뜻합니다.>

일반 카메라로는 도저히 촬영하기 어려운 가로등 불빛 하나 없는 어둠에서도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로 찍으면 형태, 색감, 질감 등을 정확하게 담아냅니다. 불빛이 예쁜 밤거리를 찍을 때도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는 밤거리 불빛을 더 따뜻하게 표현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