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 7월 3일 일본은 러시아 로스토프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 벨기에전에서 2-3으로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일본은 벨기에를 맞아 후반 3분 하라구치 겐키의 선제골, 4분 뒤 이누이 다카시의 추가골이 터지면서 2-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일본 벨기에전 요약 짤

♦TV 부셔버린 일본 현지 팬

- 다음엔 LG꺼 사시길

- 나머지 반은 끝나고...

- 아직 한 발 남아따...

- 디자인 열라 구리네..엘지 모니터로 하나 사라..

- 그와중에 샤프

- 어차피 샤프 구려서 못써...ㅋㅋ

- 티비는 lg

▶일본 벨기에전 일본 2:0 상황 일본 반응

ID : CzqExp7e
후반 10분 정도에 선제골넣으면 한번의 기회는 있다

ID : +xD9JWcZ
후반 극초반에 실점은 하지마라

<하라구치 선제골!>

ID : uGGw467p
골포스트 감사합니다.

ID : 5JH0fS9b
키타━━━━━━(゚∀゚)━━━━━━ !!!!!

ID : 7mHLhSwl
우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

ID : RqDBNRBz
만세!!!!!!!!!!!!!!!!!!!!!

ID : 4b59RrQc
하라구치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

<이누이 추가골!>

ID : h0pqOpDt
이누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CWUZ6LY
벨기에라 하는 잔챙이

ID : +xD9JWcZ
벨기에 종나못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OkI3J5pi
일본 대바아아아아아아아아악

ID : EqRKENZq
아직 몰라, 5분만에 3골내준 호주전을 잊지마라

ID : bgzaQCLC
잠깐 일본이 8강이라니ㅋ

하지만 후반 24분 베르통언의 헤딩골, 이어 후반 29분 교체로 들어간 펠라이니가 아자르의 크로스를 받아 동점 헤딩골을 만들어냈습니다.

▶일본 벨기에전 2:2 상황 일본 반응

<벨기에 베르통언 만회골!>

ID : c8edDgKd
아아아아ㅋㅋㅋㅋ

ID : 8P4lpiZm
가와시마또냐

ID : 7CMADgcQ
키퍼교체시켜라

<펠라이니 동점골!>

ID : c/Ch6n2h
끝났네

ID : 8LOTsZeD
한국 키퍼가 일본에 있었으면..

ID : 0VTOmelo
지난 4년동안 제일 좋았다ㅋㅋㅋ

------점수는 2:2 동점 상황-----

그리고 후반 추가 시간은 +4분 경기 종료 10초 전 벨기에는 역습기회에서 메우니에가 땅볼 크로스를 날렸고, 루카쿠가 이 공을 그대로 샤들리에게 흘려줬습니다. 샤들리는 이 공을 침착하게 밀어 넣어 극적인 역전골을 넣었습니다.

<벨기에 샤들리 경기종료 10초전 역전골!>

ID : k372AobB
ㅋㅋㅋ 원숭이 사망 키타키타

ID : 6iqs0Nud
(^ o ^) / 망했다

ID : TAsug04q덧 없는 꿈이었어

원래대로 돌아온것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Bvu0NIQu
짧은꿈이었다ㅋ

후반 초반 2골에 일본 축구역사상 첫 ‘월드컵 8강’ 꿈이 현실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었는지 실망감도 커 보였습니다.

일본 니시노 아키라 감독은 “2-0이 된 뒤 세 번째 골을 넣을 수 있다는 느낌이 강했고, 기회도 있었다. 마지막 30분 동안 벨기에에 대응하지 못했다”

“프리킥과 코너킥 기회가 있었기에 90분 안에 결정짓고 싶었다. 물론 연장전도 생각은 하고 있었다. 이런 식으로 역습을 당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정말 근소한 차이의 승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가가와 신지는 “억울하지만 우리도 세 번째 골을 넣을 기회가 있었다. 하지만 모두들 열심히 싸운 결과이니 받아들여야 한다. 후회가 없다면 거짓말”이라고 아쉬움을 내비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