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호날두 소속팀 이탈리아 축구 클럽 '유벤투스'와 K리그 올스타 '팀 K리그' 친선경기를 펼치기 위해 방문한 호날두는 2007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이후 12년만의 방한입니다.

유벤투스와 팀 K리그 친선경기 시간은 7월26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집니다.

유벤투스와 팀 K리그 친선경기 중계는 7월26일 저녁 7시40분 KBS2 TV에서 독점 생중계 됩니다.


▶ 호날두와 소속팀 유벤투스 선수들 인천공항 도착

호날두를 비롯한 유벤투스 선수단은 7월2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했습니다. 유벤투스 선수단의 비행편은 생각보다 늦은 오후 2시쯤 인천국제공항에 착륙했고 오후 2시50분쯤 출국장에 들어섰습니다.

호날두와 유벤투스 선수들을 보기 위해 공항은 팬들과 취재진들로 인해 주변은 움직일 수 없을 정도였고 유벤투스 선수들을 본 팬들은 엄청난 환호와 함께 환영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호날두는 검은색 모자와 트레이닝 복장으로 입국장으로 나왔고 팬들은 호날두의 모습이 보이자 환호성과 박수를 치며 환호했습니다. 팬들뿐만 아니라 취재진들의 사진을 찍기 위해  몰려드는 인파속에서 호날두는 국내 팬들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인사했습니다.

유벤투스 선수단은 공항에 준비된 팀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유벤투스 선수단의 한국 방문 일정으로 7월26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어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이동해 팀 K리그와의 친선경기를 치릅니다.








▶ 팀 K리그와 유벤투스 친선경기 중계 일정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유벤투스와 팀 K리그(K리그 올스타) 친선경기 중계는 KBS2 TV에서 7월26일 저녁 7시45분 <팀 K리그 vs 유벤투스> 친선경기를 독점 생중계 합니다.

유벤투스 친선경기 독점 중계권을 가진 KBS는 TV 채널,
KBS 홈페이지, 모바일 앱 마이K에서만 중계하며 그 외 PC 플랫폼이나 모바일 OTT에는 송출하지 않습니다.

먼저, 팀 K리그와 유벤투스 선수들의 경기 전 워밍업 장면을 유튜브 KBS 스포츠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거점 3곳에 VR 카메라를 설치해 모든 각도의 경기 장면을 즐길 수 있도록 360도 VR 영상이 유튜브 한국방송 채널에서 서비스 됩니다.

물론 온라인에서도 경기를 즐길 수 있는데, my K 앱과 KBS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각도의 카메라 영상과 더불어 중계방송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다만 SK텔레콤 자사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OTT) 옥수수에서는 유벤투스 친선경기를 방영하기 위해 독점 중계권을 가진 KBS와 협의 중입니다.






▶ 유벤투스 친선전 팀 K리그 라인업 선수 명단

호날두가 속한 이탈리아의 명문 축구클럽 유벤투스와 대결하는 K리그 올스타팀 <팀 K리그> 베스트 11이 공개됐습니다. 팀 K리그의 베스트 11은 최다득표를 얻은 조현우 골키퍼를 비롯, 이동국, 박주영 등 포지션별 팬투표를 통해 결정됐습니다.

팀 K리그 코칭스태프는 감독 모라이스(전북)와 코치는 김도훈(울산), 최용수(서울)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구단 추천으로 선발된 와일드9 선수들도 최근 리그 경기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에 많은 기대가 됩니다.

이날 경기에서 박주영, 이동국, 조현우, 박주호 등 팬 투표로 선정된 K리그 스타들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마리오 만주키치, 잔루이지 부폰 등 세계 최고 축구 스타들을 한 자리에 볼 수 있습니다.

유벤투스는 세계적인 축구스타 호날두가 속한 이탈리아 명문 축구 클럽으로 이번 친선경기를 위해 지난 1996년 이후 23년만에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또한 유벤투스와 팀 K리그 친선경기 입장권은 2시간30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으며, 한국 프로스포츠 단일 경기 사상 최고액으로 입장권 수익만 약 60억원에 이릅니다.


<팀 K리그 라인업 선수 명단>

조현우

박주호  오스마르  불투이스

세징야  김보경     믹스

박주영  이동국     타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