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지 DMZ 평화관광열차 투어

뉴스 2019. 8. 15. 23:52

작년에 잇따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올해 6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비무장지대 방문 등, 한반도와 비무장지대 지역에 조성되고 있는 평화 분위기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비무장지대 관광을 세계 평화 관광으로 새롭게 재편하기 위한 ‘DMZ 생태·평화 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기존에 운영하던 DMZ 관광열차를 개선한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를 2019년 8월14일~8월31일까지 시범운영 한 후 9월1일(일)부터 정식 상품으로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비무장지대 관광열차는 1~2시간가량의 탑승 시간 동안 승객들이 즐길 만한 콘텐츠가 부족하고, 안보와 긴장감 조성 위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등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번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 프로그램은 승객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를 확충하고 평화적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등 구성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특히, ‘비무장지대(DMZ) 사건의 진실’ 임무 수행인 미션 투어 프로그램은 청소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남북 간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주어진 이야기를 바탕으로 파주 평화공원, 통일촌마을, 전망대 등 주요 관광지를 돌며 미제의 사건을 해결해가는 방식으로 운행열차 3량 중 1량에서 진행합니다.

또한,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특전으로 탑승객들이 더욱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풀어보고 배워보는 워크북, 도라산역 여권과 도장, 기념품 등을 제공합니다.

DMZ 평화관광열차 정식 상품으로 판매되는 2019년 9월1일~12월31일까지는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해 해당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인 정상가 59,000원 → 할인가 57,000원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DMZ 평화관광열차는 코레일관광개발 홈패이지 (www.korailtravel.com)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DMZ 미션투어 사건의 진실이란?

DMZ 미션투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전문 스토리텔링 가이드와 함께 개인 혹은 팀 단위로 미션을 해결하면서 DMZ 도라산 평화관광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입니다.

▶ DMZ 평화관광열차 일정표

➀ 출발열차 - 평화열차 DMZ #4887

미팅없이 개별탑승으로 진행되며 탑승방법을 여행 1~2일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용산역 10:08 출발 ~ 서울역 10:15, 문산 11:15, 운천 11:21 ~ 임진강역 11:24 (신원확인) ~ 도라산역 11:43 도착

최종 탑승안내는 출발 1~2일 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유선 안내 없습니다.

미팅없이 개별탑승으로 진행되며 원하시는 역에 출발 15분 전 도착해 열차번호 확인 후 개별 탑승으로 진행됩니다.

DMZ 관광 상품은 열차좌석이 인접하지 않게 배정될 수 있으며 기상악화 또는 군부대 상황에 따라 당일 여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➁ MISSION : 열차 탑승 시 시작되는 레크리에이션!

임진강역 신분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신분증 지참부탁드립니다.

11시:24분 : 임진강역 신원확인

- 신분증 인정 범위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신분증 미지참자 열차 내에서 신분보장 확인서 작성

➂ MISSION : DMZ 사건의 진실 스토리 해설!

11시43분 : 도라산역 하차 후 연계버스 탑승

12시10분 : 도라산 평화공원
- 해설사와 함께하는 평화공원 관광

➃ MISSION : 통일을 염원하는 리본과 꽃사슴과 함께하는 미션에 참여해보세요!

12시50분 : 통일촌 내 제공식

- 메뉴 : 한식뷔페

➄ MISSION : 퀴즈 풀기 미션!

13시50분 : 도라전망대

- 우리나라 서부전선 군사분계선 최북단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 개성시, 송악산, 기정동 등을 망원경으로 바라볼수 있습니다.

➅ MISSION : DMZ 사건의 진실 스토리 해설과 사진찍기 미션!

14시40분 : 제 3땅굴

- 제3땅굴 및 DMZ영상관, 전시관, 상징조형물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합니다.

➆ MISSION : 사진찍기 미션

15시50분 : 통일플랫폼 관람

- 남북분단의 아픔을 평화통일로 승화시키기 위한 7개의 테마공간
- 도라산역 최종인원 점검

➇ 도착열차 - 평화열차DMZ #4888

도라산역16:27 출발 ~ (운천 16:43, 문산 16:48, 서울역 17:47) ~ 용산역 17:54 도착

DMZ 평화관광 상품은 열차좌석이 인접하지 않게 배정될 수 있습니다.

➈ MISSION : 우승팀 선정 및 시상, 기념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