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검 특수2부 부장검사 고형곤은 2019년 9월23일 오전 9시쯤 서울 방배동 조국 법무부장관의 자택 아파트를 압수수색 했습니다.

검찰이 조국 장관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이유는 동양대 표창장 원본을 찾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아파트 압수수색 소식이 알려지자 9월23일 오후 4시 기준 "우리가 조국이다" 라는 검색어가 다음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을 바라는 시민들은 "우리가 조국이다" 라는 검색어로 조국 법무부장관의 지지 뜻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 절차가 진행 중이었던 지난달 8월27일 첫 압수수색을 실시한 이후 검찰이 조국 장관 관련한 각종 의혹에 대해 전방위적인 수사를 벌였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조국 법무부장관과 직접 연관된 위법 사안은 없습니다.

검찰은 세계에서 유례없는 절대 권력을 부리며 계속해서 의혹과 압수수색으로 여론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자택이 압수수색 됐다는 점을 언론에 띄우며 조국 장관과 정부를 향해 총공세를 벌이고 있습니다.

검경수사권 조정과 공수처 설치를 막기 위해 조국 법무부장관과 가족에 대한 무리한 수사와 기소는 받드시 국민들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온라인으로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에 대해 국민들의 제안을 받고 논의한다.


조국 장관은 9월23일 오전 법무부 혁신과 검찰개혁에 관한 간부회의를 열었습니다.

검찰개혁추진지원단으로부터 법무부, 검찰 개혁에 관한 국민제안 수렴 방안과 검찰제도 조직문화 개선의견 수렴 방안을 보고받았습니다.

검찰개혁 추진지원단은 ① 검찰 개혁과제를 선정하고 개혁방안을 마련하며, ② 검찰개혁의 법제화를 지원하고, ③ 국민의 인권보호를 위한 수사통제 방안을 마련하며, ④ 검찰에 대한 법무부의 감독기능을 실질화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조국 장관 자택 압수수색과 "우리가 조국이다" 네티즌 댓글 반응

- 조국이 무섭긴한가보다...

- 절대 권력 검찰이 미쳐 날뛰고 있다

- 우리가 조국이다.

- 윤석렬은 조국이 학자이다 보니 맨탈이 이정도로 강한지 몰랐을 것이다. 그래서 조금 협박하면 금방 물러설줄 알았겠지.. 아무리 흔들어도 맨탈이 무너지지 않으니 이제 끝을 보지 않으면 자신들이 다치게 생겼으니 이성을 잃고 날뛰는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 지금 검찰이 국민들하고 끝을 보자고 합니다. 이것은 조국장관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닌 국민 전체를 기만하고 무시하는 행동입니다. 아주 이기적인 암덩어리 세력입니다. 처음 촛불을 들었을때와 같은 심정으로 다시 촛불 들어야 합니다.

- 살다살다 이렇게 악의적이고 추악한 공권력 행사는 처음본다. 한달간 국정농단 5배의 검사를 투입하고도 혐의를 못찾으면 물러서야 하는 것이 상식이거늘..

먼지라도 나와야 멈추겠다는 건 수사권을 검찰의 기득권을 위해 사용하면 깡패라는 윤총장 자신의 말과도 정면 배치된다. 지금의 이 검찰 쿠테타가 지나면 이에 가담한 정치검찰, 역사에 길이길이 남을 것이다. 검찰 내부의 상식적인 검사는 다 죽었나 보다.


- 한 시민과 그의 일가족에게 행해지는 검찰의 무자비하고 야만적이고 폭력적인 표적 수사에 분노하는 것이다. 이정도면 조폭 집단이지 이게 검찰이냐? 이런식이면 너도 나도 우리도 이런식으로 검찰에 당할 수 있다는 거 그냥 검찰공화국 되는 거고 검찰총장이 대통령 머리 위에 있는 거지. 민주주의 파괴하는 작태에 분노한다


- 우리가 조국이다. 개싸움은 우리가 한다


- 검찰의 극악무도가 하늘을 찌르는구나..
한달 넘게 수사해서 안나오면 그만해야 정상이지.. 먼지라도 찾겠다는 저 추악함.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오직 정치검찰만을 위한 수사.. 신뢰할 수 있는 공권력이 아니다.

- 조국장관은 정치검찰의 수사와 기소가 이뤄지더라도 그 자리에서 물러섬 없이 검찰개혁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정치검찰의 추악함을 뿌리 뽑아야 한다.

- 진짜 저렇게 뒤지고 다니는데 허위 증거들만 밝혀지고..


- 이건 진짜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가 맞네요.
대통령 위에 검사 절대권력을 놓기 싫어서 끝까지 털어내기 하다가는 결국 당신들의 목에 칼을 겨누게 될 것입니다.

국민들은  예전처럼 바보가 아닙니다.

신문기사로 인터넷 기사로 도배를 해도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우리 선조들이 독립운동을 해서 결국에는 독립을 했듯이.. 이젠 검찰개혁을 이뤄낼 시기입니다. 잘못을 했으면 검찰이라도 감사를 받으시고 벌을 받으세요. 국회의원들도 마찬가지.


- 조국 법무부 장관님 열열히 지지 합니다

- 우리가조국이다. 검찰개혁에 저항하는 윤석열의 난은 촛불이 진압한다.

- 꼭 검찰개혁  이뤄내자. 힘내세요. 조국장관님

- 조금더 강하고 조금더 신속하게..조장관님,

- 강력지지합니다. 이번 아니면 검찰개혁은 없다는 일념으로 강력한 개혁 부탁드립니다. 조국장관 힘내세요

- 이번에 지켜보니 검찰개혁은 꼭 필요하다. 수사권, 기소권, 불기소권?... 다들고서 지들만의 권력을 탐하는데 나라에 도움이 안된다. 이번에 개혁으로 제발 정상적 기관으로 돌아가길....

- 검찰개혁 끝가지 갑시다. 검찰개혁 하라니까 쿠데타 일으키고 있다. 다음은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 압수소색, 기막힌 권력 검찰개혁 이루자.

- 장관님, 험난하고도 가시밭길을 마다하지 않고 묵묵히 버텨주셔셔 고맙고 감사합니다.

- 거대검찰 개혁만이 답입니다~~

- 적폐들 반란 그 위세가 대단합니다. 두달간 검찰과 기자들의 유착 징그러웠습니다. 속도전으로 검찰개혁에 불을 지펴주세요.

- 독해지십시오. 저들은 사람이 아닙니다. 조국장관님 힘내십시오. 포기하지 마십시오. 국민이 있습니다.

- 검찰아 뭐가 그리무섭더냐. 니들이 바뀌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