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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15**, 16**, 18**로 시작하는 대표번호 예를들어 1588-1588 8자리는 발신자(고객)가 요금을 부담해서 고객이 기업에 상담을 하거나 AS를 받기 위해 전화하는 경우에도 부당하게 통신요금을 고객이 부담했습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2019년 4월19일부터 14로 시작하는 고객무료, 수신자(기업) 요금부담 전용 대표번호 14****, 6자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기업이 원해서 기업이 참여해야만 고객들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수 있기때문에 무료 대표번호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제도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2019년 1월18일 「전기통신번호관리세칙」을 개정하여 기업이 원하는 경우 수신자가 요금을 부담토록 하는 새로운 6자리 대표번호를 만들었으며, 통신사업자는 3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4월19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었습니다.
통신사업자는 수신자 요금부담 대표번호의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14****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도록 4월초부터 예약을 받고 있으며, 고객은 19일부터 해당 번호로 전화 시 통화료를 내지 않게 됩니다. 고객이 무료 대표번호 14**** 6자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콜센터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새로운 대표번호 가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2019년 4월19일부터 14로 시작하는 고객무료, 수신자(기업) 요금부담 전용 대표번호 14****, 6자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기업이 원해서 기업이 참여해야만 고객들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수 있기때문에 무료 대표번호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제도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2019년 1월18일 「전기통신번호관리세칙」을 개정하여 기업이 원하는 경우 수신자가 요금을 부담토록 하는 새로운 6자리 대표번호를 만들었으며, 통신사업자는 3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4월19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었습니다.
통신사업자는 수신자 요금부담 대표번호의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14****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도록 4월초부터 예약을 받고 있으며, 고객은 19일부터 해당 번호로 전화 시 통화료를 내지 않게 됩니다. 고객이 무료 대표번호 14**** 6자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콜센터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새로운 대표번호 가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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